SANGMYUNG UNIVERSITY

Scroll Down

 
 
닫기
일주일간 팝업 보지 않기
 

교수프로필

양석준 사진
양석준
  • 학위: 박사
  • 연구실 : (R관)미래백년관 (R505)
  • 연락처 : 02-2287-5009
  • 세부전공 : 경영학(마케팅)전공
이메일
학위
  • 박사,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(세부전공 : 마케팅), 200502
  • 석사, 서울대학교 경영학과, 199902
  • 학사, 서울대학교 농화학과 (세부전공 : 농화학), 199608
경력
  • 전문위원, 농협 산지유통현장컨설팅 지원단, (2017.~2018.)
  • 6차산업 중앙 FD, 농식품부, (2016.~2018.)
  • 부회장, 글로벌 경영학회, (2016.~2018.)
  • 이사, 한국 항공경영학회, (2016.~2018.)
  • 이사, 한국 유통학회, (2016.~2018.)
  • 자문위원, 농식품부 공정거래지원, (2015.~2018.)
논문
  • Korean country-specific-advantage factors on Chinese consumer's buying intention of Korean rice: focus on the Shanghai area, Korean Journal of Agricultural Science, 201912
  • 저성장 시대의 헤어 미용 서비스 품질 관리 전략에 관한 연구 - 소비자 예산에 따른 차별적 서비스 관리 전략을 중심으로 -, 한국미용학회지, 201904
  • 쇼핑동기와 쇼핑가치 요인이 로컬푸드 매장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, 식품유통연구, 201812
  • The antecedents of customer empathy toward service providers in the cosmetology industry, 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Business and Economic Research, 201711
  • 몽골 소비자의 국제선 항공사 재이용의도 영향 요인 연구 -몽골 국적 항공사와 외항사와의 비교-, 한국항공경영학회지, 201708
  • 서비스 판매원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고객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영향에 관한 연구, 한국미용학회지, 201703
  • 자국 식품 문화코드를 내포한 수입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-중국 북경과 상해 시장을 중심으로-, 글로벌경영학회지, 201612
  • 판매서비스 제공자의 언어적?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연구, 소비자학연구, 201610
  • FTA 활용이 농식품 중소기업의 수출 경영성과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-기업 내 인적 요인 분석을 중심으로-, 식품유통연구, 201609
  • 소비가치 인식이 정보 탐색 채널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연구: 미용서비스 산업 소비자를 중심으로, 상업교육연구, 201512
  • 강소농교육 참여 농업인의 직무성과와 학습지향성, 자기효능감, 학습전이의 구조적 관계, 농촌지도와 개발, 201512
저역서
  • 전략적 브랜드 마케팅, 박영사, 20140305
  • 마케팅리서치 Market Sensing & Insight, 형설출판사, 20140228
  • 농축수산물 납품업테를 위한 대규모유통업에서의 거래공정화에 관한 법률안내 및 불공정거래행위 극복전략,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, 20120901
  • 브랜드경영핸드북, 농촌진흥청, 20091217
학술발표
  • 지역먹거리 종합계획 구축요인에 대한 소비자의 가치 지각에 관한 연구, 글로벌경영학회, 20181124
  • 친환경 여행상품 구성 요인의 가치 인식에 관한 연구 - 농촌융복합산업 관광상품을 중심으로 -, 한국항공경영학회, 20181116
  • 저비용 항공사의 예약 부도 의도 감소에 관한 연구 - 예상된 후회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, 한국항공경영학회, 20171201
  • 중국 시장에서의 쌀상품 브랜드 네이밍에 관한 연구, 글로벌경영학회, 20170610
  • 몽골 소비자의 국제선 항공사 재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- 몽골 국적 항공사와 외항사의 비교를 중심으로 -, 한국항공경영학회, 20170602
  • 식품컬쳐코드가 해외 상품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- 중국시장을 중심으로, 글로벌경영학회, 20160528
  • The Role of Envy on Consumer Behavior in the Cosmetology Industry, Allied Academies, 20160331
  • 일본과 중국 소비자의 쌀 문화코드에 따른 수출 마케팅 전략 연구, 글로벌경영학회, 20151128
  • 쇼핑구매동기가 로컬푸드 매장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, 한국유통학회, 20151107
수상
  • 우수논문발표상, (사)글로벌경영학회, 201811
  •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, 농림축산식품부, 201712
  • 우수논문발표상, (사)글로벌경영학회, 201706
  • 부총리(기획재정부장관) 표창, 기획재정부, 201401
  • 한국상업교육학회 2012학년도 최우수 논문상, 한국상업교육학회, 201212
  • 농수산식품부 장관표창, 농수산식품부, 201112
프로젝트
  • 수출확대를 위한 쌀 가공품 해외 시장 조사, 농촌진흥청, (2015.~2017.)
  • 매장판매 NCS 학습모듈 개발, 한국직업능력개발원, (2015.~2015.)
  • 6차 산업 상품 소비자 마케팅 포인트 연구, 농식품부, (2015.~2015.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