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ANGMYUNG UNIVERSITY

Scroll Down

 
 
닫기
일주일간 팝업 보지 않기
 

교수프로필

이경수
  • 학위: 박사
  • 연구실 : 송백관 (E314)
  • 연락처 : 041-550-5595
  • 세부전공 : 외국어교육학전공
이메일
학위
  • 박사, Univ. de Paris III (Univ. Sorbonne Nouvelle) 언어-문화교육학과 (세부전공 : 프랑스어교육학), 200706
  • 학사,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, 199702
경력
  • 정보이사, 한국프랑스어문교육학회, (2020.01~2020.12)
  • 편집이사, 프랑스학회, (2019.01~2019.12)
  • 부교수, 상명대학교, (2018.09~ )
  • 편집이사, 한국프랑스어문교육학회, (2016.01~2017.12)
  • 조교수, 상명대학교, (2012.09~2018.08)
  • 전임강사, 상명대학교, (2010.03~2012.08)
  • 연구원, 서울대학교, (2007.09~2008.08)
  • 박사, 파리3대학(소르본-누벨), (2002.12~2007.06)
  • 조교, 서울대학교 불어교육과, (1998.09~2000.08)
  • 석사, 서울대학교, (1997.03~2001.02)
  • 학사, 한국외대 불어과, (1989.03~1997.02)
논문
  • 한국 학습자를 위한 프랑스어 시간 전치사에 대한 고찰, 프랑스어문교육, 201803
  • 프랑스 평생교육에 대한 소고- 우리 사회의 시사점을 중심으로 -, 비교문화연구, 201712
  • 프랑스어의 ‘C'est’와 ‘Il(Elle)est’ 구분과 교육적 활용 방안, 프랑스어문교육, 201712
  • 문법 규칙의 활용, 왜 어려운가? - 프랑스어의 관계대명사를 중심으로, 프랑스어문교육, 201703
  • 프랑스어 쓰기능력 향상을 위한 교수·학습 방안, 프랑스어문교육, 201609
  • 프랑스어의 반과거-복합과거 교수・학습 모델 연구, 프랑스어문교육, 201509
  • 역할극을 활용한 효과적인 프랑스어 수업, 프랑스어문교육, 201506
  • 중등학교 프랑스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소고, 프랑스어문교육, 201402
  • 프랑스어의 대명사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?, 프랑스어문교육, 201306
  • 의사소통 능력 행상에 기여하는 문법, 무엇이 필요한가? - 고등학교 프랑스어 교과를 중심으로, 프랑스어문교육, 201202
  • L'interpretation des erreurs du francais chez des apprenants coreens, Corpus-based linguistics and language education, 2012
  • 초등학교 국어 어휘교육에 대한 소고 -우리와 프랑스의 학업성취도 평가 유형을 중심으로, 국어교육학연구, 201104
  • 프랑스 다문화교육 정책 무엇이 강점인가? - 우리의 다문화(교육) 정책에 주는 시사점을 중심으로-, 프랑스문화예술연구, 201102
  • 프랑스어의 수동태,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?, 프랑스어문교육, 201011
  • 프랑스어 능력 인증시험 관련 강좌, 무엇을 가르쳐야 하나? - 독해 영역을 중심으로, 프랑스어문교육, 201006
  • 한국인을 위한 프랑스어 교육문법, 프랑스어문교육, 200911
  • 수다'스러운 프랑스어 회화 수업을 위한 소고, 불어불문학연구, 200909
  • 한국 학습자들의 프랑스어 오류: 범위와 해석, 프랑스어문교육, 200811
  • 다문화 한국 사회에서의 교사 연수, 교육연구정보, 200809
저역서
  • 중학교 생활 프랑스어 Tous ensemble, 서울특별시교육청, 20180301
  • 중학교 생활 프랑스어 지도서 Tous ensemble, 서울특별시교육청, 20180301
  • 프랑스 다문화교육의 이해, 집문당, 20141120
프로젝트
  • 프랑스어의 "C'est..."와 "Il(Elle) est..." 구분과 교육적 활용 방안, 한국연구재단, (2015.~ )
  • 프랑스어의 반과거-복합과거 교수·학습 모델 연구, 한국연구재단, (2014.~ 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