입학 · 교육
교수프로필
이경수
학위
-
박사,
Univ. de Paris III (Univ. Sorbonne Nouvelle) 언어-문화교육학과 (세부전공 : 프랑스어교육학),
200706
-
학사,
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,
199702
경력
-
정보이사,
한국프랑스어문교육학회,
(2020.01~2020.12)
-
편집이사,
프랑스학회,
(2019.01~2019.12)
-
부교수,
상명대학교,
(2018.09~ )
-
편집이사,
한국프랑스어문교육학회,
(2016.01~2017.12)
-
조교수,
상명대학교,
(2012.09~2018.08)
-
전임강사,
상명대학교,
(2010.03~2012.08)
-
연구원,
서울대학교,
(2007.09~2008.08)
-
박사,
파리3대학(소르본-누벨),
(2002.12~2007.06)
-
조교,
서울대학교 불어교육과,
(1998.09~2000.08)
-
석사,
서울대학교,
(1997.03~2001.02)
-
학사,
한국외대 불어과,
(1989.03~1997.02)
논문
-
한국 학습자를 위한 프랑스어 시간 전치사에 대한 고찰,
프랑스어문교육,
201803
-
프랑스 평생교육에 대한 소고- 우리 사회의 시사점을 중심으로 -,
비교문화연구,
201712
-
프랑스어의 ‘C'est’와 ‘Il(Elle)est’ 구분과 교육적 활용 방안,
프랑스어문교육,
201712
-
문법 규칙의 활용, 왜 어려운가? - 프랑스어의 관계대명사를 중심으로,
프랑스어문교육,
201703
-
프랑스어 쓰기능력 향상을 위한 교수·학습 방안,
프랑스어문교육,
201609
-
프랑스어의 반과거-복합과거 교수・학습 모델 연구,
프랑스어문교육,
201509
-
역할극을 활용한 효과적인 프랑스어 수업,
프랑스어문교육,
201506
-
중등학교 프랑스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소고,
프랑스어문교육,
201402
-
프랑스어의 대명사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?,
프랑스어문교육,
201306
-
의사소통 능력 행상에 기여하는 문법, 무엇이 필요한가? - 고등학교 프랑스어 교과를 중심으로,
프랑스어문교육,
201202
-
L'interpretation des erreurs du francais chez des apprenants coreens,
Corpus-based linguistics and language education,
2012
-
초등학교 국어 어휘교육에 대한 소고 -우리와 프랑스의 학업성취도 평가 유형을 중심으로,
국어교육학연구,
201104
-
프랑스 다문화교육 정책 무엇이 강점인가? - 우리의 다문화(교육) 정책에 주는 시사점을 중심으로-,
프랑스문화예술연구,
201102
-
프랑스어의 수동태,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?,
프랑스어문교육,
201011
-
프랑스어 능력 인증시험 관련 강좌, 무엇을 가르쳐야 하나? - 독해 영역을 중심으로,
프랑스어문교육,
201006
-
한국인을 위한 프랑스어 교육문법,
프랑스어문교육,
200911
-
수다'스러운 프랑스어 회화 수업을 위한 소고,
불어불문학연구,
200909
-
한국 학습자들의 프랑스어 오류: 범위와 해석,
프랑스어문교육,
200811
-
다문화 한국 사회에서의 교사 연수,
교육연구정보,
200809
저역서
-
중학교 생활 프랑스어 Tous ensemble,
서울특별시교육청,
20180301
-
중학교 생활 프랑스어 지도서 Tous ensemble,
서울특별시교육청,
20180301
-
프랑스 다문화교육의 이해,
집문당,
20141120
프로젝트
-
프랑스어의 "C'est..."와 "Il(Elle) est..." 구분과 교육적 활용 방안,
한국연구재단,
(2015.~ )
-
프랑스어의 반과거-복합과거 교수·학습 모델 연구,
한국연구재단,
(2014.~ )